search
logo

학교별

Unreal Engine 5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 익명
  • 일 년 전
  • 1.9k
  • 0
  • 3

회원가입 후 전체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은 자탐 회원만 읽을 수 있습니다.

처음 자탐에 방문하셨다면, 회원가입 후 이 게시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웹 및 앱 개발자 열풍이 일어나면서 많은 개발자 학원과 부트 캠프가 생겨났고, 많은 사람들이 "나도 한번 개발자가 되어볼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많은 개발자들이 시장에 공급되었고 개발자 채용 시장이 얼어붙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해 개발자의 몸값이 낮아지고, 개발자 취업이 힘들어지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고금리로 인해 기업들이 채용을 줄인 것도 한몫했지만, 웹 및 앱 개발자가 과잉 공급된 것도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화된 웹 및 앱 개발자 시장에서 어떤 개발자로 진로를 정하기 전에,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5)에 대해 알아봅시다!




게임 엔진으로 널리 알려진 언리얼 엔진 5는 사실 게임 개발 외에도 영화, 애니메이션, 건축 시각화, 자동차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는 범용성과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메타휴먼: 혁신적인 애니메이션 기술


언리얼 엔진에서 많은 기술이 나왔지만, 여기서는 메타휴먼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는 iPhone(12이상)이나 스테레오 헤드 마운트 카메라(Head-Mounted Camera, HMC) 시스템으로 배우의 연기를 캡처하고, 수작업 없이 모든 메타휴먼 캐릭터에 고퀄리티 페이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라도 배우의 연기에 담긴 모든 뉘앙스를 디지털 캐릭터에 충실히 재현하려면 수개월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이제 메타휴먼 애니메이터가 훨씬 적은 노력과 시간으로 이 어려운 작업을 대신 처리합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4D 솔버를 사용해 비디오와 뎁스 데이터를 연기자의 메타휴먼 캐릭터와 결합합니다. 애니메이션은 GPU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로컬에서 제작되며, 단 몇 분 만에 최종 애니메이션이 완성됩니다. 이 모든 과정은 내부적으로 이루어지므로 카메라를 배우에게 맞추고 녹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캡처가 완료되면,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는 배우의 연기에 담긴 개성과 뉘앙스를 모든 메타휴먼 캐릭터에 정확하게 재현합니다.


이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이러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3. 리얼 캡쳐


Unreal Engine 5의 리얼 캡처 기능도 중요한 혁신 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은 실시간으로 현실 세계의 물체와 인물들을 3D로 스캔하고, 이를 디지털 환경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리얼 캡처는 높은 정밀도로 물체의 세부 사항을 포착하며, 이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생생한 3D 모델을 생성합니다.


리얼 캡처 기능은 특히 게임 개발, 영화, VR/AR 콘텐츠 제작에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제작자는 실제 배우의 연기를 실시간으로 캡처하여 디지털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고, 게임 개발자는 현실 세계의 환경을 3D로 재현하여 게임 내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제작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높은 품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Unreal Engine 5.4에서 추가된 모션 디자인





Unreal Engine 5.4에서 추가된 모션 디자인 기능은 현실적인 3D 애니메이션 제작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실시간으로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조작하고 시각적 요소를 다룰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 영상 제작, 광고 콘텐츠, 브로드캐스트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모션 디자인 기능은 데이터 드리븐 방식으로 작동하여 다양한 입력 소스를 기반으로 그래픽 요소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더 높은 품질의 시각 효과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게 도와주며,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과의 통합으로 프로그래밍 지식이 부족한 디자이너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Unreal Engine 5.4는 다양한 모션 디자인 템플릿과 프리셋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팀 간 협업을 강화하고, 제작 시간을 단축하며, 창의적인 자유를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전통적인 디자인 작업의 한계를 넘어서 혁신적인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며, Unreal Engine 5를 배우고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들과 함께하는 Unreal Engine 5를 직접 체험해보는 것은 현대 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핵심 경험 중 하나입니다.


최신 기술과 창의적인 도구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따라서 Unreal Engine 5를 배우고 이를 활용하는 개발자는 현대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고등
post-mid-banner-189
post-mid-banner-190
  • 익명

    학교별

    #고등

    졸업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그 감동의 순간

    7달 전

    449 조회

    #고등

    감성적인 음악과 시각적 요소의 완벽한 조화, 영상의 첫인상을 사로잡다!

    7달 전

    381 조회

    #고등

    학교 운영위원회, 그 안에서 발견한 교육의 진실

    7달 전

    440 조회

    #고등

    의대 진학 열풍 속, 중학교 선택이 미래를 결정짓는다!

    일 년 전

    1598 조회

    #고등

    청소년 자녀와의 관계, 중년의 위기를 기회로!

    일 년 전

    1214 조회